시험센터

  • 문의전화

ATC

로케이션
+ 홈 > 시험센터 > ATC

국내 외 시장에서 AutoCAD는 이미 단순한 소프트웨어의 차원을 넘어 모든 CAD의 표준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
국내 외 2,000여 곳이 넘는 사설 교육기관과 학교를 비롯한 다수의 공교육기관에서 배출되는 인원이 연간 수만여명에 달하고 있습니다.
80년대 말부터 AutoCAD 교육을 받은 학습자들에 대한 평가의 필요성이 대두되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교육시장의 요구에 따라 한국ATC센터(주)에서는 오랜 준비기간을 거쳐 1994년 11월 AutoCAD 기능인정시험을 전국적으로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짧은 홍보기간과 초기의 낮은 인지도에도 불구하고 첫 시험에 501명의 수험생이 응시하였습니다.

AutoCAD기능인정시험은 필기와 실기로 이루어진 3차원 시험입니다. 그러나 AutoCAD의 2차원 부분만을 공부하는 많은 사람들의 요구와 3차원 시험의 낮은 합격률로 인하여, 1997년 1월부터 2차원 시험인 AutoCAD LT기능인정시험과 3차원 시험인 AutoCAD기능인정시험으로 분리하여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그후 AutoCAD기능인정시험은 2000년 4월부터 그 명칭이 AutoCAD 기술자격시험 2급(2차원 시험인 AutoCAD LT기능인정시험)과 AutoCAD 기술자격시험 1급(3차원 시험인 AutoCAD기능인정시험)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현재 기술자격시험 응시생은 연간 12,000여명을 웃돌고 있습니다. 한국ATC센터(주)의 기술자격시험에는 매월 2회 시험이 실시되고 있습니다.

시험의 내용
AutoCAD 기술자격시험은 AutoCAD S/W의 명령어를 이용하여 2차원 또는 3차원 물체를 작성하는 시험으로, 본 시험의 특징은 어느 특정한 과목(기계/건축/토목 등)에 치중하지 않고 설계도면의 기초 지식인 삼각법, 2차원 도면의 가독성 및 3차원 물체의 투시 설정을 바탕으로 2차원 및 3차원 도면의 작업능력과 S/W의 사용법을 측정하며 기본적인 S/W운용에 대한 지식을 평가합니다.
시험의 종류

◎ 현재 한국ATC센터(주)에서 실시하고 있는 기술자격시험은 다음과 같습니다.

  • - AutoCAD 기술자격시험 2급
  • - AutoCAD 기술자격시험 1급
  • - AutoCAD 공인강사자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