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로케이션
+ 홈 > 교육원소개 > 인사말

KH정보교육원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그동안 우리는 너무힘든 시간들을 견디어 왔습니다.

외환위기가 닥쳐왔을 때 그땐 정말 다 죽는 줄 알았습니다. 하루아침에 직장을 잃고 실직자가 되었고 가게는 망해 노숙자가 되었고 가정은 풍비박산이 되어 가족이 다 뿔뿔이 흩어져 살게 되었습니다. 앞이 캄캄했습니다. 빛도 희망도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죽으라는 법은 없는 모양입니다.
하나씩 희망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장롱 깊숙이 숨겨 둔 아이들 돌 반지, 결혼반지들이 나라 살리겠다고, 다시 일어서 보자고 튀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거리에는 노숙자를 위한 무료 급식소가 여기저기 생겨나고 실직자는 다시 일자리를 찾기 위해 두 팔을 걷었습니다. 1998년 외환위기 당시 저희 교육원도 일자리 창출을 위해 함께 하고자 설립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해냈습니다.
우리는 다시 2만불 시대를 열었습니다. 단군 이래 최대의 돈을 벌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잠시였습니다. 또 우리는 미국발 금융위기라는 핵폭탄을 맞았습니다. 도저히 망할 수 없다고 생각한 세계 최대의 회사들이 줄줄이 도산하였습니다. 겨우 일어서려니까 또 시련이 왔습니다. 그러나 우린 또 이겨냈습니다.

그렇지만 걱정입니다.
언제 또 시련이 닥칠지 너무 염려스럽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또 이겨 낼 겁니다. 우리 민족의 저력은 위대합니다. 그래서 자신있습니다. 그런데 이 위대한 힘은 어디서 나오는 걸까요.

바로 교육의 힘입니다.
새로운 지식을 배우고 익히는 것 보다 더 나은 삶의 힘은 없습니다. 자원도 땅도 없는 우리가 이만큼이라도 살 수 있는 이유를 우리의 높은 교육열 외에는 찾을 수가 없습니다. 우리는 학교에서, 직장에서, 사회에서 평생 동안 배워야 합니다. 새로운 삶의 수단을 교육을 통해 확보해야 합니다. 변화의 속도가 빨라질수록, 주기가 짧아질수록 우리는 새로운 방편들을 더 열심히 배워야 합니다.

새로운 기술을 배우고 익혀 스스로 능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이것만이 우리가 잘 살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열심히 공부합시다. 저희 교육원이 여러분의 최고의 배움터가 되겠습니다.
힘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울산KH정보교육원 이사장